유니케어
Korean Web Site English Web Site
Home 유니케어란 병의원인 난치병 치료센터 교육센터 프로제스테론 제품소개 공지사항
유니케어란?
최경송 교수에 대해서
한의원 소개
최경송박사의 메시지
C세대
건강은 선택입니다
체질과 유전
백혈구를 도와 주십시오
관련서적
사람을 살리는 해독요법
사람을 살리는 대체의학
암 낫고 말고..
소문난 숨은 명의50
21세기 문화키워드 100
보도 자료
주요사업
찾아오시는 길
 
book an appointment
call and time
Location Direction
UnI Acupuncture Clinic
unicare medical center
사람을살리는대체의학
 책소개

건강하게 살려면 오염물질을 먹지 말아햐 한다!

대체의학이란 무엇인가?
대체의학이란 서양의학을 대표하는 현대의학의 치료범위안의 한계를 벗어나는 여타의 치료방법을 총괄적으로 지칭하는 말이다. 다시 말해서 서구인들이 현대의학으로 치료되지 않는 질병의 치료을 위해 대안적인 방법으로 채택한 치료 방법인 것이다.
물론 현대의학이 발달되기 훨씬 이전부터 인간은 육신에 병이 들었을 때 이에 대한 적절한 치료방법을 알고 있었다. 그러나 민간요법, 자연요법, 심지어는 신비주의적인 주술요법 등을 포함한 모든 치료법들이 대체의학이라는 이름으로 미국에서 공식적인 출발을 시작한 것은 불과 몇 년 전의 일이다.
오늘날 흔히 회자되는 이 대체의학이란 과연 무엇인가?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은 환경오몀을 피할 수 없는 일이 되었다. 삶의 주변에는 눈에 보이거나 보이지 않는 오염물질들이 널려 있다.
그 환경 속에서 먹고 마시고 호흡하는 동안 우리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몸에서는 오염물질이 쌓이고, 그것은 원인 모를 피곤과 통증 암, 당뇨병과 같은 각종 퇴행성 질병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제는 오래 사는 것보다 건강하게 사는 것이 더 중요하게 인식되는 시대이다. 때문에 건강과 오염 물질에 관한 문제는 개인적인 문제가 아니며 우리 모두가 고민하고 해결해야 할 사회적인 문제이다.
이 책에서는 그 문제에 대해 좀더 심각하고 진지한 대화를 시도한다. 우리가 생활 속에서 접하는 수많은 병의 원인 물질을 바로 알고 이에 관심을 가진다면 질병은 얼마든지 예방할 수 있는 것, 이미 병에 걸렸다 해도 올바른 치료법을 통해 건강을 되찾을 수 있다는 것 등을 간단한 메시지 형식으로 서술하였다.
또한 대체의학에 대한 올바른 정의와 급변하는 세계 대체의료 현장에서 한의학을 세계화시킬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나름대로의 해결 방안을 제시한다.
 목차 소개

제1부
새 시대를 위한 건강 메시지

1. 환경오염시대
유니케어 / 케미칼 세대 / 쓰레기 천국 / 살 파먹는 박테리아 / 건강도 선택이다
체질과 유전 / 우리 몸의 파수꾼 / 진정한 건강 / 위대한 자연의 힘

2. 해독과 건강
미화원 만세! / 치료의 출발점 / 하늘 보고 숨쉬기 / 면역 체계 / 우리 몸의 청소부
현대의학과 림프절 / 양약은 독약인가? / 재클린 케네디 오나시스의 불행 / 용감한 소년 빌리

3. 기생충 이야기
기생충을 알면 건강이 보인다 / 내게 기생충이 있다니! / 기생충은 어디에나 있다 / 물과 기생충
암도 전염된다? / 노벨상과 기생충 / 기생충 병의 증상 / 기생충 예방법 / 기생충 치료 약초

4. 생체리듬 이야기
오장육부와 생체리듬 / 보름달과 생체리듬 / 최소율의 법칙 / 낮다운 낮, 밤다운 밤

5. 건강 백세의 지혜
화장품 속에 감추어진 비밀 / 일반 식품과 성인병 / 음식물과 곰팡이의 반란 / 마실 물을 주세요
수질오염의 주범 / 부엌 안의 건강 살리기 / 놀이터의 '개 출입 금지' / 다이옥신 파동

6. 생활환경 독소
푸른 들판을 물들인 농약 - 아트라진
새 집에 입주하는 기쁨도 잠시 - 포름알데히드
옷장 속의 발암물질 - 나프탈렌과 파라졸
가지고 노는 가소제 - 장난감 등
어느새 집 안으로 - 유리섬유 / 지하철 안의 불청객 - 석면
프레온 - 냉장고, 에어컨, 헤어스프레이

7. 중금속의 출처
수은과 치아 사이 / 원인 모를 신장병 / 납과 기억력 감퇴 / 구리와 종양
비소와 간경화증 / 알루미늄과 치매 / 니켈과 심장병


제2부
대체의학을 말한다

1. 제3의 의학
한국은 없다! / 대체의학 보고서 서문 전문 / 대체의학 태동의 배경
대체의학의 탄생 / 대체의학의 미래 / 대체의학의 치료 원리

2. 암, 과연 정복될 것인가
암과의 전쟁 / 무엇이 문제인가 / 암과 현대의학 / 암과 한의학 / 암과 대체의학

3. 동종요법 이야기
동종요법이란 무엇인가 / 끼리끼리 통한다 / 동종의 원리
극소량의 원리 / 조약돌 파동 / 암나방의 유혹

4. 기질과 체질
다정도 병인가 - 다혈질 / 마음이 울적해서 - 우울질
물만 마셔도 살이 - 점액질 / 화병 조심하세요 - 담즙질 / 환자들의 마지막 친구

5. 해독 요법
폐 청소 / 피부 청소 / 림프 청소 / 혈액 청소 / 신장 청소 / 간 청소 / 대장 청소 / 해독 요법의 순서

6. 파동 요법
파동 치료기의 탄생 / 밀뱅크 존슨의 죽음 / 소마타이드의 비밀 / 태초부터 있었노라
감추어진 킬러 / 암 백신의 개발 / 장흡충과 암세포 성장 물질 / 암과 파동 요법

7. 한의학의 세계화를 꿈꾸는 이들에게
브랜드화 시대 / 시기상조는 없다 / 장소 선택의 지혜
대의명분을 세워라 / 세계화의 방법 / ceo@한의학.co.kr

 책속으로..

이미 병에 걸렸다 해도 올바른 치료법을 통해 건강을 되찾을 수 있다!
오늘날 흔히 회자되는 이 대체의학이란 과연 무엇인가?
대체의학이란 서양의학을 대표하는 현대의학의 치료범위와 한계를 벗어나는 여타의 치료방법을 총괄적으로 지칭하는 말이다. 다시 말해서 서구인들이 현대의학으로 치료되지 않는 질병의 치료를 위해 대안적인 방법으로 채택한 치료방법인 것이다.
물론 현대의학이 발달되기 훨씬 이전부터 인간은 육신에 병이 들었을 때 이에 대한 적절한 치료방법을 알고 있었다. 그러나 민간요법, 자연요법, 심지어는 신비주의적인 주술요법 등을 포함한 모든 치료법들이 대체의학이라는 이름으로 미국에서 공식적인 출발을 시작한 것은 불과 몇 년 전의 일이다.

건강과 오염물질에 관한 문제는 개인적인 문제가 아니라 우리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야하는 사회적인 문제!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환경오염은 피할 수 없는 일이 되었습니다. 우리의 삶의 주변에는 눈에 보이거나 보이지 않는 수많은 오염물질들이 널려 있습니다. 그 환경 속에서 먹고 마시고 호흡하는 동안 우리의 몸에서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오염물질이 쌓이고, 그것은 원인 모를 피곤과 통증, 암, 고혈압, 관절염, 당뇨병과 같은 각종 퇴행성 질병으로 나타나고있습니다.
거기에다 갖가지 정신적 스트레스와 신종 세균과 바이러스, 심지어는 기생충조차 우리 몸의 면역능력을 약화시키고 있습니다. 곰곰이 생각해 보면 우리들을 괴롭히는 이 같은 여러 질병들의 배후에는 우리들의 생활습관과 건강에 대한 인식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생활습관이란 생활환경 속의 오염물질들에 대한 무지 내지는 무관심, 혹은 자연스런 수용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면, 일을 하거나 운동을 한 뒤 우리는 물보다는 자연스레 시원한 소다 음료를 찾게 됩니다.

잘 아시다시피 소다 음료 속에는 화학물질들이 용해되어 있습니다. 또 몸에 뿌리거나 바르는 화장품이나 일반 개인용품들은 이미 오래 전에 우리들의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그 필수품 속에는 발암물질들이 들어있습니다. 이 모두 편리함을 선호하는 현대인들의 속성이 잘 드러나는 부분입니다. 그러면서도 그 편리함에 대한 대가를 질병으로 치르고 있다는 사실을 우리는 잘 깨닫지 못하고 있습니다.
건강에 대한 인식이란 바로 그것을 두고 하는 말입니다. 이 문제는 그냥 한번 듣고 무심히 지나갈 문제가 아닙니다. 현대는 오래 사는 것 보다 건강하게 사는 것이 더 중요하게 여겨지는 시대이기 때문입니다. 건강과 오염물질에 관한 문제는 이제 개인적인 문제가 아니라 우리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야하는 사회적인 문제입니다. 이에 대해 좀 더 심각하고 진지한 대화의 필요성을 느낍니다. 그래서 이 책을 내놓게 되었습니다."
- 저자의 말 중에서

유전만 아니라면 건강은 순전히
우리 자신의 선택에 의해 결정된다

제1부는 순서를 중요시하지는 않았으나 치료보다는 예방이 훨씬 더 지혜로운 것이라는 사실을 근본에 두고 쓰여졌다. 우리가 생활 속에서 접하는 수많은 병의 원인물질들을 바로 알고 이에 관심을 갖는다면 질병을 얼마든지 예방할 수 있다는 것과 이미 병에 걸렸다해도 올바른 치료법을 통해 건강을 되찾을 수 있다는 것 등을 간단한 메시지 형식으로 서술했다.
또 비록 피할 수 없는 공해환경에서 일지라도 유전만 아니라면 건강은 순전히 우리 자신의 선택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 더 나아가 눈에 잘 보이지 않는 작은 것까지 관심과 사랑으로 보살필 때 진정으로 건강한 몸과 건강한 사회가 이루어진다는 것, 그리고 그것은 한 사람의 힘으로가 아니라 우리 모두의 연합된 힘으로만 가능하다는 엄중한 사실들을 이야기처럼 쉽게 전하고 있다.

병마에 시달리는 세상의 수많은 사람들이
탁월한 한의학의 혜택을 받아야 한다.

제2부에서는 대체의학에 대한 올바른 정의, 즉 대체의학이란 과연 무엇인가, 왜 존재하는가, 목표는 무엇이며 장차 어디로 갈 것인가 등을 바로 이해하는데 다소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는 글이다.
대체의학이라는 단어가 우리 입에 오르내린지 벌써 수년이 지나고 있지만, 이에 대한 정확한 인식이 아직 부재하다는 주변의 우려에 저자가 이 부분을 쓰게 된 동기이다.
덧붙여, 급변하는 세계 대체의료현장에서 우리가 어떻게 한의학을 세계화시킬 수 있을까 에 관해 해결방안을 나름대로 제시했다.
자연치료에 관한 한 가장 과학적으로 체계화시킨 것이 한의학임을 세계 속에 알리는 것은 한국인으로서 우리의 의무이며 책무이기도 하지만, 보다 큰 이유는 병마에 시달리는 세상의 수많은 사람들이 탁월한 한의학의 혜택을 받아야하기 때문이라고 저자는 역설하면서 글을 맺는다.

생활환경 속의 오염 물질들에 대한 무지와 무관심,
그리고 자연스러운 수용이 병을 부른다.

저자는 이미 병에 걸렸다 해도 올바른 치료법을 통해 건강을 되찾을 수 있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병을 '고친다'는 말은 사람을 '살린다'는 말이고, '살린다'는 말의 명사형은 '살림'입니다. '살림살이'라는 말도 거기에서 파생되었을 것이라고 주장하면서, 결국 병을 고친다는 것은 살림살이 즉, 생활 속에서 사람을 살리는 일이라는 것이다. 따라서 비록 공해에 얼룩진 생활 속에서나마 우리 함께 올바른 건강 찾기를 실천해보자는 작은 소망을 한 권의 책으로 담았다.

건강하게 살려면 오염물질을 먹지 말아야 한다!
건강은 육체적인 병으로부터의 해방되는 것만을 뜻하는 것이 아닙니다.
건강이란 재미있는 것을 듣거나 보고 즐거워할 줄 아는 것을 의미합니다.
건강이란 살아있다는 것을 감사하고 즐길 줄 아는 것입니다.
푸른 하늘과 아름다운 산을 보고, 자라나는 생명을 보고 행복을 느낄 줄 알며 인간의 삶과 발전에 확신을 가질 줄 아는 것입니다.
몸과 마음의 건강, 이것이 바로 전인적인 건강입니다.

건강하게 살고 싶지 않습니까?
우리 모두는 스스로 병을 고칠 수도, 건강을 지킬 수도, 영위할 수도 있습니다.
건강의 주제는 나 자신입니다.
그러나 이미 말씀드렸듯이 혼자서 하기엔 어려움이 너무 많습니다.
그때 우리는 서로 도울 수 있습니다.
저는 이것을 '당신과 나', 우리가 '하나 되어' 서로 '돌보는 치료'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우리 서로 협력해서 함께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삶을 만들어 나가자는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유니케어(Unicare)의 진정한 목적입니다.
유니케어의 사회, 그것은 바로 아름다운 사회, 한번 살아 볼만한 세상입니다.
- 본문 중에서

진정으로 건강한 삶을 유지하고 싶은 사람들은
결코 인체 내에 오염물질들을 허용하지 않는다!


TOP▲
COPYRIGHT(C) UNICARE HEALING CENTER ALL RIGHT RESERVED
15995 Tuscola Rd, Suite 201
Apple Valley, CA 92307
Phone : 760-242-2400
E-mail : abrachoi9988@naver.com